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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로스아이큐 - 티파니보바

비지니스의 성공을 위한 10가지 성장경로를 알려주는 책 #GrowthIQ #tiffanibova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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👉🏻고객경험.
▪️고객경험은 기업과 고객 사이에 오가는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형성됨.
▪️제품, 직원, 판매, 서비스, 마케팅 채널에 참여하고 나서 발생하는 감정에 근거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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▪️고객경험이 중요한 이유 : 고객의 86%는 더 나은 고객경험을 위해 기꺼이 지출을 늘리고 싶어함, 우수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은 시장보다 4~8%높은 수익을 거둠. 고객경험은 기업의 DNA에 배어있는 철학이어야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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👉🏻고객층 침투.
▪️충성고객이 재구매할 가능성은 5배, 용서할 가능성 5배, 다른이에게 제품 추천가능성 4배, 새 제품을 사용할 가능성 7배.
▪️가장 위험성이 적으면서 성공 가능성이 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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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)레드불 - 표적 소비자를 만나러 다님. 마케팅 노력의 초점을 우선 소비자에게 맞추고 그 후에 제품에 맞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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👉🏻고객 이탈 최소화.
▪️고객 유지율을 5% 증가시키면 기업 수익을 75%늘릴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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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) 스포티파이 - 정선한 곡목 표와 개인에 맞게 재단한 음악 추천으로 차별화 한 고객경험을 전달해 고객 충성을 높임. 2년 약정이용하면 비용을 올리지 않음. 고객이 저렴한 서비스로 등급을 낮출 수있는 선택권을 줌.
▪️고객이 스스로 특별하다고 느끼거나, 기업이 고객을 위해 특별히 노력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일을하라!! 이것은 고객 이탈을 막는데 유용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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👉🏻제휴 관계.
▪️효과적은 제휴 관계는 상호 이익, 신뢰, 공정성을 바탕으로 구축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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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x) 고프로와 레드불의 제휴관계.
스포츠와 모험 마케팅에 의존하던 레드불은 행사를 더 잘 부각 시킬 수 있었고, 고프로는 독자적으로 유치할 수 없었던 세계적 스포츠 행사에 결정적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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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가지 방법 중 고객경험, 고객층침투, 이탈최소화, 제휴 이 4가지 방법이 지금 나에게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. 거창한 사업을 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누가 읽어도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만한 책 그로스아이큐! 성공에 단 하나의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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